(사)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지회(회장 김경호)는 11월 12일 오후 4시 신장대로 51 일원에서 상가를 방문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열었다.

(사)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지회는 신장대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체험행사 사업을 기획했으며, 홍천군에서 공모한 ‘2022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추가)’에 신청 지난 10월 선정됐다.

이날 주관 단체는 풍선아트, 간판스케치, 레크리에이션, 일렉트로닉 뮤직 부스 등 총 4개의 체험부스와 마스크, 탈취제 등을 무료로 공급하는 나눔 부스를 운영했다.

김경호 회장은 “골목상권이 침체돼 자영업자들의 한숨소리가 커지고 있다. 무척 어려운 시기이나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작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돼 잠시나마 자영업자들에게 위안이 되는 시간이었다”면서 오는 12월 10일에 진행되는 체험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소영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은 “2022 신장대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12월에 완료되나 주민참여·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을 지속적으로 이루기 위해 2023년에도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단체와 주민공동체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