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진홍)는 9월 15일 홍천군 공동육아나눔터 3/4분기 운영위원회를 가졌다. 홍천군공동육아나눔터는 2019년 9월 신규 개설됐으며, 관내 유일의 공동육아나눔터로 지역사회 내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돌봄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가족 돌봄 기능 보완 및 이웃 간 연계 활동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현재 홍천군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자녀돌봄을 위한 공간제공, 이웃과 육아를 함께하는 자녀돌봄 품앗이, 부모참여형 상시프로그램, 장난감 및 도서 대여서비스, 방과 후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맞벌이자녀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공동육아나눔터의 발전 방안과 프로그램 주제 선정에 대해 논의했으며, 홍천군 지자체 담당자를 비롯한 홍천군공동육아나눔터 회원 대표, 마을주민 대표 등의 신규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은 ”양육의 공백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사회성 발달관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홍천군공동육아나눔터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김진홍 센터장은 “홍천군공동육아나눔터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분기별로 운영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